티스토리 뷰

인감 등록 방법

인감 등록 방법을 정말 쉽게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일단 인감 등록을 할려면 몇가지 준비물을 챙겨서 찾아가면 되는데요. 일단 우리가 인감등록을 하고 그것을 이용해서 하는 다양한 일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물론 없다고 해도 삶을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는 분들도 있지만요.

일단 우리는 인감 등록 방법을 위해서 해야되는 일을 순서대로 쉽게 이야기 해드려볼까 합니다. 일단 자신이 어디 사는지 그리고 왜 필요한지를 한번 생각해두시고 또한 한번 등록하고 나면 인감 같은 경우는 다음부터는 발급 받는데 쉽게 가능하다고 하니깐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감 등록 방법 순서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기관 및 등록 가능한곳은 어디인가요? 바로 자신이 살고 있는 주의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인감 등록 방법으로 일단 처음에는 인터넷이나 무인발급기에서는 할수가 없음니다. 등록은 꼭 자신의 주민등록 주소지에 가서 해야합니다.

인감 등록 방법 대리인 신청에 필요한 준비물 알아볼께요.

  • 자신을 증명할수 있는 신분증 및 인감으로 쓸 도장 입니다.
  •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에는 본인의 신분은 대리인 신분증 그리고 대리인 도장 및 싸인 그리고 자신이 쓸 인감 도장 그리고 주민센터에 있는 위임장

인감 등록 방법 이후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직접 주민센터에서도 가능하고 이때는 한통당 600원의 받을수가 있고 수수료는 카드로 계산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인감등록 수수료는 어떻게 될까요?

인감 등록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

일단 기본적인 등록할때 수수료는 공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죠 이런식으로 보시면 이해가 가능합니다. 이런부분을 하나씩 차장서 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오늘 함께 인감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시면 좋겠고요. 정말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요. 여러분들의 사업이나 하시는 일이 다 잘되면 좋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인감등록 나이 비용등등

댓글